UnrealEngine5/Lighting

"Cast Ray Traced Shadows"

개발의 묘미(GaeMyo) 2025. 6. 17.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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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t Ray Traced Shadows"옵션은 프로젝트 세팅과 머터리얼, 그리고

기타 여러 라이팅 관련 액터들의 디테일 패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음. (bool, 열거형 등의 값)

 

여기서 라이팅 관련 액터들의 디테일 패널에 있는 "Cast Ray Traced Shadow"값은

 

아래 사진과 같은 베이스 클래스에서 선언되어 있음.

 

 

 

 

위 값을 "Use Project Setting"으로 설정해 준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프로젝트 세팅에서의 설정을 따르게 됨.

 

 

 

필자는 프로젝트 세팅에서의 "Ray Traced Shadows"는 false로 설정해 주는 편임.

해당 기능을 프로젝트 세팅에서부터 활성화 해 주면

기본적으로 프로젝트의 모든 라이트들이 Ray Traced된 Shadows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성능이 크게 감소하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씬에 배치된 라이팅 관련 액터들의 이 옵션을 "Disabled"로 설정해 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더라도 퍼포먼스는 여전히 회복되지 않는다는 글을 보았기도 하고(확실한 검증은 x)

차라리 프로젝트 세팅에서 false로 설정해 준 다음 직접 라이팅 작업을 하며 배치하게 되는 라이팅 관련 액터들의 이 옵션들을

필요에 따라 "Enabled" 해 주며 제어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추가로 아래 사진처럼 Material에서의 "Cast Ray Traced Shadows"옵션도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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