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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Maya/Rigging

마야(Autodesk Maya2023) 본 따라가게 상속해 주는 방법(마야 첫 게시물)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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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의 하이어라키창에서 부모로 지정하여 따라가게 하고싶은 본을 눌러줘.
선택해줬다면 해당 본의 자식으로 따라다니게 하고싶은 메시를 하이어라키창에서 컨트롤을 누른 채로 선택해 줘.

 

그런 다음 맨 위에서 Constrain을 누르고 Parent를 눌러주면 끝!

 

머리에 달린 악세서리나 머리카락 등과같은 본을 만들지 않고 부모 본을 따라가게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인듯!

 

++추가

위의 방법으로 상속하면 마야 내에서는 본을 따라 가는데 언리얼엔진 내부로 임포트 해 오면

메쉬가 본을 따라가지 않는 현상 발견!

 

※그에 따른 대처법

대상이 되는 메쉬를 선택하고 따라가게 하고싶은 대상인 본(조인트)을 선택한 후 아래 사진대로 Bind Skin을 눌러주면 끝!

 

 

마지막으로는 마야에서 Export를 할 땐 꼭 아래 사진대로 Game Export를 해 줘야해. (왜인지는 자세히 모르겠).

그리고 혹시나 까먹을까봐 적어두는거지만 언리얼로 Export할 땐
Z축을Up Axis기준으로 바꿔준 후 Export해 주는 편이야.

언리얼 내에서 Import할 땐 'T0포즈를 레퍼런스 포즈로 설정' 항목을 꼭 체크해주는 편이야.
(안해주니 머리카락이 돌아가서 옆통수에 박혀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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