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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Maya/Material&Texture

Autodesk Maya 마야 겹쳐 있는 UV 펴는 방법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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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UV Map을 임포트했는데 아래의 사진처럼 겹쳐 있다면 하나하나 손으로 컷 하고 분할하여 위치 조정을 해 줘도 되지만 꼭 그래야 할 필요는 없어. 

 

 

 

마야 상단 메뉴 카테고리의 UV Editor에 먼저 들어가 줘.

 

UV에디터나 툴킷 관련 창은 본인이 알아서 적절하게 배치해주면 편해.

 

 

위의 상태에서 모든 UV Map에 포함되는 메쉬들을 한꺼번에 선택한 후
UV Toolkit의 Arrange and Layout에 들어가 줘.

여기서 맨 아래 'Layout Along' 바로 위의 'Layout'버튼을 눌러 주자.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자동으로 분할되어 겹치지 않게 차곡차곡 분할된
UV의 모습을 볼 수 있을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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