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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5/C++

Unreal Engine 5 기준 C++ 자주 쓰는 자료형 캐스팅(형변환) 문법 메모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4.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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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썸네일용 이미지 ㅎㅎ.

 

오랜만에 열심히 하는 분의 블로그를 보다가 자극받게 되어(https://developer-bing-gu.tistory.com/ 링크 참고ㅎㅎ)

더듬더듬 기억을 더듬어가며 기록해두는 자주 쓰는 자료형 캐스팅에 대한 문법 예시야.

 

개인적으로는 손에 익어서 기록해 둬야 하나 싶긴 하지만

내가 기록하는데 드는 노력에 비해

이게 도움될 수도 있는 사람들이 많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나마 해 두는 기록.

 

 

std::to_string()

int i{0};
std::to_string(/* double, float, int */i);

 

std::stoi()

// string to Int (maybe)

std::string s;
std::stoi(/* string */s);

 

std::atoi()

// A to Int(maybe)

const char* Newchar{""};
atoi(/* char* */Newchar);

 

std::string()->c_str()

// Convert string(maybe)

const std::string Newstring{""};
const char* Newcharstring{/* std::string */Newstring.c_str()};

 

 

이밖에도 stoll(), stod(), stof(), stob() 등등이 있어.

 

ll = long long;

d = double;

f = float;

b = bool;

 

이런건 너무나 기본이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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