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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5/Animation

언리얼엔진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다루는 방법(UnrealEngine5 Animation Blueprint)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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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애님 블프)는 C++만으론 벅찰수도 있는, 게임 안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들을 전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선 언리얼 에디터의 빈 공간에서 우클릭 후 아래의 경로대로 클릭!

 

 

 

대상이 될 캐릭터의 스켈레톤을 지정해서 생성해 줍니다.

 

만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 들어가 보면 텅 비어 있는걸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빈 공간에 우클릭을 해서 새로운 빈 상태 머신을 만들어 줍니다.(Add New State Machine)

 

 

이 글 작성하다가 다른거 하러가놓고 까먹었나봄.

++2024-03-05 내용 추가.(꾸준히 업뎃 할 예정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요소는

아래 사진과 같이 "Event Graph"와 "AnimGraph"라고 볼 수 있습니다. 

 

 

Event Graph는 특정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가는 조건과 값들을 구해오는 로직을 설정하는 곳이고,

 

Anim Graph는 Event Graph에서 구해온 값들로 적절한 애니메이션들과 구해온 값들을 배치하는 장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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