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애님 블프)는 C++만으론 벅찰수도 있는, 게임 안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들을 전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선 언리얼 에디터의 빈 공간에서 우클릭 후 아래의 경로대로 클릭!
대상이 될 캐릭터의 스켈레톤을 지정해서 생성해 줍니다.
만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로 들어가 보면 텅 비어 있는걸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빈 공간에 우클릭을 해서 새로운 빈 상태 머신을 만들어 줍니다.(Add New State Machine)
이 글 작성하다가 다른거 하러가놓고 까먹었나봄.
++2024-03-05 내용 추가.(꾸준히 업뎃 할 예정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요소는
아래 사진과 같이 "Event Graph"와 "AnimGraph"라고 볼 수 있습니다.
Event Graph는 특정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가는 조건과 값들을 구해오는 로직을 설정하는 곳이고,
Anim Graph는 Event Graph에서 구해온 값들로 적절한 애니메이션들과 구해온 값들을 배치하는 장소입니다.
반응형
SMALL
'UnrealEngine5 > 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5 애니메이션만 임포트할 때 오류 (0) | 2022.09.24 |
---|---|
언리얼엔진5 블렌드 스페이스 다루는 방법(UnrealEngine5 BlendSpace) (2) | 2022.09.16 |
언리얼엔진5 리타깃 베이스 포즈 변경하는법 (0) | 2022.07.01 |
언리얼엔진5 애니메이션 관련 단축키 (0) | 2022.06.30 |
언리얼엔진5 애니메이션 블랜드 스페이스(2D) 수정이 안될 때 (0) | 2022.06.30 |
언리얼엔진5 애니메이션 시퀀스 편집 (0) | 2022.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