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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5/Animation

언리얼엔진5 리타깃 베이스 포즈 변경하는법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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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에도 IK리타깃과 IK리타게터라는 기능이 있어.

이 기능만 잘 활용해도 정말 손쉽게 많은 애니메이션을 캐릭터들끼리 공유하며 사용할 수 있어.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는 키프레임 추가로 스켈레탈 메시의 모션을 변경할 수 있지만 

위의 기능들을 사용할 때에는 스켈레탈 메시의 본을 조정하던 스켈레톤을 조정하던 저장을 하는 것 과는 별개로 다시 켜보면 스켈레탈 메시의 포즈가 되돌아가 있어.

이럴때를 위한 소소한 팁이야.

 

언리얼엔진5에서는 많이 나와있는 여타 자료들과는 다르게 리타깃 매니저 항목이 없어.(언리얼4전용 자료들)

하지만 리타깃 소스라는 버튼은 있어.

 

그리고 IK릭이나 IK리타기터 기능을 사용할 때의 포즈가 약간이라도 다르면

모든 리타기팅할 애니메이션들의 모습도 어색해져버려.

그럴 때 스켈레탈 메시의 스켈레톤을 누르고 리타깃 소스를 누른 다음 리타깃 베이스 포즈 편집이라는 항목을 보면 포즈 변경과 포즈 숨김과 리타깃 소스 관리 항목이 있어.

 

포즈 에셋 생성에 대해서는 거의 대부분의 스켈레탈 메시와 관련된 창에서 에셋 생성(Create Asset) 버튼을 누르면 만들 수 있어.

위의 리타깃 베이스 포즈 편집을 누른 다음 포즈 변경을 누르고 만들어놓은 원하는 포즈 에셋을 클릭하면 세팅이 끝나.

 

이 방법으로도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아예 IK리타기터에서 양 쪽 캐릭터의 모습 자체가 T포즈가 맞는지 부터 확인하고

뷰포트 상단의 포즈 편집을 눌러서 최대한 같은 포즈를 맞춰주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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