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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장 겸 뻘소리

매우매우매우 바쁜 와중에 써 두는 오늘자 일기(대박+스압주의ㅎㅎ)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3.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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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매우매우매우 오랜만에 쓰는 일기이기도 하고,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어서 어느 부분부터 써야 할 지 도통 모르겠어.

 

 

 

수많은 카테고리의 다양한 외주 지옥들 속에서 (현재는 탄소 배출 시뮬레이터 제작 외주에 가장 힘을 쏟는 중)

꿋꿋히 추가적으로 더 만들어내는 중인 내 추가적인 발전 과정들만 기록해야겠어.

(대부분의 외주들이 비밀유지협약서를 작성하기 떄문에 공개적으로는 올리기가 힘든ㅠ) 

(+바쁜거 자랑하는거 아님)

(+사실 바쁜거 자랑임)

 

 

 

 

우선 생각나는대로 끄적여 볼 테지만 순서상 뒤죽박죽일 수도 있으니 미리 참고 바람ㅎㅎ.

 

 

가장 최근의 일로는 먼저 Unreal Engine Market Place(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

나만의 코드 플러그인 에셋을 출시했어.

(아래 사진 및 링크 참고 + 썸네일 개이쁘게 잘 만들어짐ㅎㅎㅋㅎㅋㅎ + 내 수제자 넘버 원이 만들어 준 썸네일임ㅎ)

https://www.youtube.com/watch?v=QmWga2ZHoYA&t=2s 

최근에 모든걸 쏟아가며 키우는 중인 수제자에게 수업하며 같이 만든 코드 플러그인이라 추억도 같이 담겨 있는 에셋이야.

 

크ㅠㅠ

모바일로 보면 이런 식으로 보임.

 

 

 

 

 

이건 코드 플러그인 출시 첫날? 둘쨋날? 찍힌 판매 수익ㅎㅎ.

 

 

 

이건 그냥 뭔가 싶어서 찍어뒀던 스샷ㅋㅋ.

 

 

 

 

 

아래는 최근 유튜브 근황 사진.

위에서 언급한 코드 플러그인 사용 가이드 영상도 있고, 멋드러진 간단 연출 영상들도 추가되었고,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언리얼만을 사용한) 출시 및 패키징 간단 과정, 그리고 언리얼엔진에 대한 여러 강의들도 약간 추가해 줬어.

구독자도 얼른 많이많이 늘었으면 좋겠 ㅎㅎ.

 

 

 

 

 

이건 혹시나 관심있을지도 모르는 C++과 메타사운드 시스템이 곁들여진 간단한  연출 결과물.

(이것도 내 원탑 수제자 1번이 만들어 준 썸네일인데 진짜 잘 만들어 줬음 ㅎㅎㅎㅎ + 제자 키우는 맛이 나는 순간이었던)

https://www.youtube.com/watch?v=yDYbjc8J95k 

 

 

요건 언리얼 엔진 관련 오픈채팅방 채팅 기록이야.

아래 링크는 여러 게임 개발자들이나 아티스트들을 위한 정보들이 공유되는 방이고 링크는 아랫줄에 있어.

https://open.kakao.com/o/gdWdOMVe

 

게임 개발자, 아티스트 정보공유방(언리얼엔진, 유니티)

#언리얼엔진#유니티#기획#개발#C++#C##개발자#마야#블렌더#모델링#모델러#블루프린트#블프#언리얼#디자인#아트#VFX#나이아가라

open.kakao.com

 

 

 

 

아래 사진은 앞서 말한 코드 플러그인 소개 영상 촬영 도중 찍은 한 컷~!

 

 

 

 

 

 

 

이건 내 출시 플러그인 설명하기가 귀찮은 관계로 사진으로 올리는 설명ㅋㅋ.

(아직도 전혀 안 고쳐진 내 귀차니즘)

 

 

 

 

 

요즘은 내 귀차니즘이 고쳐지기는 커녕,

코딩을 배우고 나서 부터는

귀찮음을 느끼는 만큼 코딩 실력이 발전해버려서

발전한 내 코드가 귀차니즘을 잡아주는 느낌이야.

 

근데 딱히 잘 못 하고 있다는 느낌은 안 들어 ㅋㅋㅋㅋㅋ.

역시 사람은 귀차니즘이든 뭐든 의지력만 있다면 어떻게든 발전하게 되어 있어ㅋㅋㅋ.

 

 

그러다 보니 언리얼 엔진의 내 에디터도 이런 모습이야 ㅋㅋ.

 

 

자세히 보면 에디터의 상단과 우측 상단 및 기타 등등 수많은 개인 커스텀 에디터 전용 기능들이 만들어져 있는걸 볼 수 있어 ㅋㅋ.

 

 

 

 

 

요건 혹시라도 관심 있을지도 모르는 C++ 입문자들을 위한 최근에 업로드된 내 유튜브 강의 링크야.

 

1편.

https://www.youtube.com/watch?v=rKDDmpl9i-E 

 

2편

https://www.youtube.com/watch?v=hypROK5qyQI 

 

 

 

 

요즘들어 갑자기 최근에 유니티 라이선스 이슈 때문인지 언리얼 유저들이 급증한 느낌이야.

 

 

 

 

 

 

지금은 Unreal Engine의 Gameplay Ability System(통칭 GAS) 플러그인을 개발 중인데

난이도가 쉽지 않은 것 같아.

 

하루하루 정말 아깝지 않은 나날이 발전하는 날들이 되어 가는 것만 같아서 너무너무 행복한 요즘이야 ㅎㅎ.

 

 

 

바로 뒤에 내 수제자가 기다리고 있으니 GAS C++부분을 봐 주러 도망가야겠.

ㅌㅌㅌ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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