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Engine5/Materials

머터리얼(Material), 및 텍스처(Texture) 용어정리 메모(UnrealEngine5기준)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7. 19.
SMALL
  • Albedo = 기본 베이스 컬러랑 비슷한 전체적인 색상 느낌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
  • Normal = 노말에 연결하면 됨!
  • ORDp = 이게 내가 본 것들은 연두색과 노란색의 중간처럼 생겼는데 폐색, 거칠기 및 변위를 나타낸다고 해. 빨간색은 주변 폐색(Ambient Occlusion), 녹색은 거칠기(Roughness), 파란색은 변위라고 해.
  • Specular = 반사광(스페큘러). 값으로 0을 주거나 노드로 0을 연결해주면 반사광이 사라져.

 

 

 

++쭉 추가 및 수정할 예정

 

(++2022-08-26오전06:22추가)

위에 저렇게 써 놓고 모델링 프로그램들한테 두들겨맞느라 하나도 추가 못했나보네 ㅋㅋㅋㅋ곧 텍스처랑 머터리얼들 빡세게 해야 할 날이 오고 있으니 기대해도 될듯!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