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우선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가속이 추가되는 시스템을 먼저 만들어준 뒤(아래 영상 참고)
그 뒤 나이아가라 이펙트 작업을 했는데 뭐 아는것도 없이 이것저것 하나도 모른 채로 그저 영어 단어의 뜻으로만 유추해 가며 어설프게 만들었기에 (심지어 아직도 어떤게 어떤건지 손바닥보듯 훤하게 시원시원하게 설명할 수도 없어) 스샷이 없어.
이미터들 추가하고 텍스처 시트들의 UV사이즈대로 조절하고 속도도 주고 의존성이나 속도 양자화 위치 양자화(Location/Velocity Quantization) 등등 정말 수많은 항목들을 건드린 것 같아.
아직은 임시라서 올리기도 참 뭐하지만 일단 지금까지의 진행도는 아래 영상과 같아.
잔상 남는거랑 진짜 이 영상 하나 나오기까지의 거쳐온 작업들이 수없이 많아.
중간중간 막힐때마다 자료도 없고 답도 없다 싶을땐 어떻게 해서든 비스무리한 에셋을 사서라도 그걸 하나하나 뜯어가며 공부했어.
불길 화염 이펙트는 전에 썼던 불 텍스처 시트를 재사용했어.
반응형
SMALL
'일기장 겸 뻘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자 일기 및 메모(C++과 블루프린트의 차이) (0) | 2022.07.28 |
---|---|
오늘자 일기 및 진행상황(Physics Animation) (0) | 2022.07.25 |
오늘자 진행도(다사다난한 하루) (0) | 2022.07.23 |
오늘자 일기 및 기록(진행도+이펙트 및 스킬 + 애니메이션 작업) (0) | 2022.07.22 |
어제자 일기(컨트롤 릭) (0) | 2022.07.21 |
오늘자 일기(이상현상(?)) (0) | 2022.07.19 |
오늘자 일기 및 기록(이틀간 했던것들(많음주의)) (1) | 2022.07.18 |
오늘자 일기(오해하지마) (0) | 2022.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