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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장 겸 뻘소리

오늘자 진행도(다사다난한 하루)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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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간단하게 트레이닝 룸을 레벨 디자인 하려는데 바닥이나 벽같은 타일들을 까는 핵꿀팁을 찾아냈어.

원하는 설계도를 그리고 각 벽에 대한 비율만 넣어주면 자동으로 오토식으로 맵을 만들어주는 블루프린트 기능을 짰어.

 

반복될 깔고싶은 스태틱 매시같은 것들을 변수로 인스턴스 편집 가능하게 뚫어(?)놓고 반복할 갯수도 변수로 뚫어주고 relevant distance를 Interval 같은 이름의 변수로 뚫어준 다음 필요하다면 word rotation이나 location x y z, 롤 피치 야 와같은 것들도 변수로 만들어줘.

 

그 후 레벨로 가서 변수로 만든 것 들의 빈칸만 채워주면 For Loop문으로 필요한 만큼 손쉽게 숫자 몇 개 입력 만으로 자동으로 깔 수가 있어.

손으로 조절하거나 일일히 하나하나 위치와 크기를 조절해주는것보다 훨씬 간편해.

정말 쓰기 나름인 것 같아.

 

근데 루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왜이렇게 렉이 걸리는지 모르겠어.

(아래영상 참고)

 

 

 

 

 

아래 영상은 렉 좀 덜할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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