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겸 뻘소리

오늘자 일기 및 진행상황(Physics Animation)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7. 25.
SMALL

어제는 바보같이 엄마랑 싸웠어.

최근 평소엔 내가 이제까지 너무 철없이 살아온 세월이 길어서 행동으로 보여주는것 말곤 증명할 길이 없다고 생각해서 수긍하고 보여드리자는 마인드였는데 몇 달 넘게 내가 이제는 고친 부분들에 대해서도 엄마가 너무 심하게 말씀하시고 다른것들은 전부다 참는다 쳐도 나보고 세월이 지나면 본인을 죽일거라는 막말까지 하셔서 그 부분에서 정말 터졌던 것 같아.

내가 패륜아였거나 부모님에 대한 별 생각이 없었다면 딱히 화가 안 났겠지만 어제는 정말 머리끝까지 화가나서 완전히 난리였어.

아무튼 이쯤 적어두고

 

UnrealEngine5의 캐릭터에 대한 피직스(Physics) 부분을 조정하거나 만지려고 할 때,

또 나와있는 그 어떤 자료들을 전부 따라해봤음에도 불구하고 내 캐릭터의 물리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에 대한 기록이야.

 

만약 캐릭터 배치를 블루프린트(캐릭터클래스)로 한다면

해당 캐릭터 블루프린트로 들어가서 CharacterMesh부분(메시)의 콜리전 항목에서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콜리전 프리셋을 피직스 액터로 설정해 놨는지 확인해 봐야 해.

왜인지는 아직까진 모르겠지만 콜리전 프리셋이 캐릭터 메시로 설정되어 있으니 모든 피직스관련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았어.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