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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Maya/주제별 꿀팁 모음집

마야(Autodesk Maya 2023) XGen 관련 필수 꿀팁 모음집(오류 해결 방법들 포함)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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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데스크 마야에서 No preview visible. The description is not bound to any geometry in the scene. 같은 오류가 뜨거나 Xgen의 가이드(guide)나, description 생성을 해도 모발(?)이 심어지지 않을 땐 아래 사진과 같은 경로로 들어가주면 돼.

 

이게 꼭 XGen과 관련된 오류인 것 뿐만은 아니지만 해당 오류를 포함한 마야에서의 모든 오브젝트들에 대한 이동,회전,스케일 조정을 포함한 기능이 회색으로 표시되며 작동하지 않는다면 꼭 이 부분을 체크해주면 될 것 같아.

위 사진의 Locked로 들어가면 좌측에 쌓여있는(위의 사진에선 이미 수정함) 항목들 중 필요한 오브젝트들에 대한 부분들을 선택하고 좌측 하단의 Move버튼을 눌러주면 해결될거야.

 

마야 엑스젠(XGen 레이어 세팅)

https://zheldgksekfck.tistory.com/87

 

마야 엑스젠(XGen) 필수 꿀팁 (레이어 세팅)

마야로 XGen을 하던 다른 고수분들의 영상을 보고 따라하던 꼭 필수로 세팅해놔야 할 레이어 작업이 있어. 아래 사진에서의 맨 아래 부분을 봐줘. 아래 사진과 같은 부분에서의 가장 우측에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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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엑스젠(XGen 위치와 기본적으로 자주 쓰는 기능들)

https://zheldgksekfck.tistory.com/88

 

마야 엑스젠(XGen)관련 필수 꿀팁(XGen 위치와 기본적으로 자주 쓰는 기능들)

우선 하이어라키창에서 XGen으로 털(fur)이나 모발(hair)을 심을 대상을 선택하고 아래 사진에 위치한 X자 아이콘을 클릭해 줘. 그럼 아래와 같은 XGen description create 창이 뜰 거야. 이대로 만들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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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엑스젠(XGen)결과물 언리얼엔진으로 Export/Import 하는 방법 

https://zheldgksekfck.tistory.com/92

 

Autodeck Maya Xgen을 UnrealEngine5로 Export하는(불러오는) 방법

하이어라키 창에서 열심히 피눈물흘리며 만든 Xgen 결과물을 선택한다. 언리얼엔진(UnrealEngine5)으로 가서 세팅을 켜 준다. 아래 사진과 같이 좌측 Rendering(렌더링)항목에서 Support Compute Skin Cache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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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히 수정 및 추가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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