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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5/Error

UE 5.1 기준 "Unable to launch ShaderCompileWorker" Error 시도해볼 수 있는 해결 방법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3.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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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에디터를 켤 때, 로딩이 되는 듯 하다가 "Unable to launch ShaderCompileWorker" 에러 메시지와 함께 에디터가 켜지지 않는다면 다음 사항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혹시라도 본인의 컴퓨터가 윈도우를 쓰고 있다면 One Drive(원드라이브)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본다.

 

내 컴퓨터에 OneDrive가 깔려 있는지 없는지조차 확실하지 않다면,

컴퓨터에서 시작 키를 누르고 "OneDrive"를 검색해본다.

 

그런 다음, 내 언리얼엔진 프로젝트 경로를 찾아준다.

 

만약, 내가 열고자 하는(에러가 나는) 언리얼 프로젝트가

One Drive에서 동기화중인 폴더에 들어가있다면,

One Drive를 비활성화 해 주거나,

내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를 아예 원드라이브가 동기화 중인 폴더를 제외한 경로로 옮겨준다.

(이 방법은 비추)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 자체를 옮겨주게 되면, 해당 프로젝트 내부에서 작업하던 텍스처나 폰트와 같은 데이터들의 경로 지정이 꼬이거나 에픽 게임즈 런처에서 내 프로젝트가 아예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

해당 상황도 프로젝트 경로 재 지정을 통해 수정해줄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필자의 판단으론 그냥 원 드라이브를 비활성화해주는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함.)

 

 

본인이 만약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언리얼 에디터를 켠 작업을 할 때엔

시놀로지 나스 동기화를 잠시 일시정지해 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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