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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과 같이
"fatal error LNK1120 확인할 수 없는 외부 참조입니다" 라는 오류가 뜰 때,
그리고 아래와 같이 UWidgetComponent와 관련된 오류인 것처럼 보일 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야.
보통 문제 발생의 원인으로 보여지는 클래스의(이 글에선 UWidgetComponent) 헤더 파일로 거슬러올라가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UCLASS 메타데이터의 어느 부분에서 "CoreMinimal.h" 이라는 주소를 읽어오는걸 볼 수 있어.
그리고 MinimalAPI는 기호를 내보내지 않으므로 "unresolved external symbol"이 된다고 해.
그렇기 때문에 우선 지금처럼 UWidgetComponent와 관련된 오류로 보일 땐
[프로젝트 이름].build.cs파일로 들어가서(Source폴더 안에서 찾으면 됨)
이 부분의 {}중괄호 안에다가 이런식으로 아래 항목들을 추가해 주면 돼.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UMG", "Slate", "SlateCore", "HeadMountedDisplay"
}
참고로 "UMG"는
"Unreal Motion Graphic UI Designer"의 약자야.
만약, "UWidgetComponent"클래스와 관련이 없는 에러라 하더라도,
이와 비슷한 에러 문구가 뜬다면,
내가 사용한 클래스들 중 Build.cs파일에 추가되지 않은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면 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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