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언리얼 엔진 작업 목적으로만 Rider for Unreal을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환경이라면 아래의 사진처럼 코드들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고
하얗게 질려버리는 상황이 생길 때가 있어.
요 문제같은 경우는,
코드의 문제라거나 패스 문제라고 보긴 조금 어려울 것 같고
코드 에디터의 인덱싱 문제라고 볼 수 있어.
보통은 이런 일이 생기기 전에 미리 코드의 윗쪽 부분에
워닝(Warning) 문구가 뜨면서
Configure을 눌러주면 해당 부분을 세팅할 수 있는 창을 띄워 주지만,
나같은 바보는 그냥 꺼버렸기 떄문에 혹시나 동일한 상황인 사람을 위해
자료로 남겨놓도록 하겠으.
우선 저 상태가 되면,
인텔리제이(Intelij) 단축키인 Ctrl+B라거나 기타 여러 단축키들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알아두면 종종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하게 되는 상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미세 팁이라고 생각해.
우선, 라이더 코드 에디터의 최 상단 좌측에서 File을 눌러줘.
저기서 Settings로 들어가 주자.
단축키는 Ctrl+Alt+S !!!
이 상태에서 다른건 볼 필요없고
딱 이 경로 그대로 눌러주자.
Languages & Frameworks => C++ => Unreal Engine
그럼 우측 상단에 이 부분이 보일거야.
저기서 원래는 하위 항목 세 개가 모두 체크 되어있지 않을 테니,
취향대로 체크해주거나 모두 체크해주고
아래에 보이는 Save 버튼을 눌러줘.
그러면 아무 변화가 없을 거야.
당황하지 않고 라이더를 켤 떄 사용하는 .sln 확장자 파일을 찾아서 지워주도록 해.
그리고 .uproject파일에서 우클릭을 누르고 다시 이렇게 생성해 줘.
(참고로 Switch Unreal Engine Version으로 버전 변경을 해 줘도 생성됨)
그리고 새로 생성된 .sln확장자를 더블클릭해서 다시 들어가주면
라이더의 인덱싱 작업이 끝남과 동시에 이렇게 짠! 하고
우리한테 익숙한 환경의 기능별로 알록달록하게 잘 구분된
코드 에디터 상태로 잘 바뀌어 있을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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