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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열심히 하나하나 텍스쳐도 만들고 렌더링까지 다 끝내놨더니만
알고보니 여러군데 비슷한 목적의 영상이 있더라고ㅠㅠ.
아무튼
- 먼저 옥테인 Specular 머터리얼을 만든 후 Roughness를 0.0001을 줘.
- 그 다음 Dispersion을 0.044로 줘.
- 그럼 빛의 화려한 무지개색 스펙트럼이 생겨!!!!!!! (만약 만들고싶은 보석의 종류가 투명한 다이아몬드가 아니라면 0.01을 추천해, 나는 바보같이 Glass머터리얼 만드는 영상을 찾아서 따라하면서 머터리얼의 옵션 부분을 약간 수정해서 만들었었어...ㅎㅎ,그리고 추가적으로 Octane Render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Path Tracing으로 설정하고 세팅값을 조정해 줘야 해. )
- Scatter depth는 0으로 줘.(산란입자들의 반사 횟수 조절. 기본값은 8)
- Specular depth는 32.(반사광 수치)
- Filter size는 1.2.
- Diffuse depth는 8.
- Max.samples는 나는 16000을 줬어.(높게 줄수록 퀄리티가 올라가고 렌더링 시간이 증가해)
- GI clamp는 100.
- Caustic blur은 0.02.
- Fake Shadows 온 체크. (없다면 Material의 Commons에서 찾아보면 있어!)+재질의 색을 바꾸고 싶으면 Material의 Transmission을 봐 주면 돼.
(++2022-08-26오전06:07추가)
아래는 완성 결과물!!!(미래로 가서 렌더링한 보석 사진 가져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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