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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장 겸 뻘소리

일기(C++공식문서는 보물창고)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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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아침이 다 되어서야 잠에 들어서 결국은 점심이 약간 지난 오후2시? 3시?정도에 일어난것 같아.

지금은 새벽3시 38분이야.

여러 공식 문서들에 대한 C++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는 중인데 정말 보물창고들이 많은것 같아서 행복해서 미칠 지경이야.

게임 출시 기한만 아니었다면 천천히 하나하나 다 봤을텐데 너무너무 아쉬워.

하지만 괜찮아.

이번게임 출시 이후에 바로 다시 보러 오면 되니까 ㅎㅎ.

 

언리얼엔진에 대한 C++ 함수? 아무튼 공식문서를 뒤져보다가 발견한 내용인데

CommonUIViewport에 대한 부분은 InputAction을 UI로 받아서 뷰포트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랑 연관되어있는것 같아.

이부분만 찾는다고 오늘 거의 반나절은 걸린것같아 ㅋㅋ.

 

아, 그리고 C++에서(실험으로 유추하는거라 죄다 틀릴수도 있음) *이 아이는 포인터라고 하는데 뭐하는애인지는 아직 모르겠고 가끔 붙는 &얘는 주소값을 저장하는것 같아.

 

그리고 C++에는 Init()이라는 함수가 있는것같은데 찾아보니까 생성자?소멸자? 어려운말들만 잔뜩 나와서 하나도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단어 뜻 그대로 인자로 넣는? 애들을 갱신?초기화?시켜주는 아이가 아닐까 싶어. 

 

나는 그냥 대충 자세힌 알지 못하니까 구현되어있는 C++구조체? 뭐 함수?변수? 이런아이들을 불러와서 나만의 템플릿을 짜려고 할 때 종종 사용해주고 있어. (제대로 쓰고있는건지는 아직도 잘 모름. C++ 5일정도밖에 안봐서 그러니 틀려도 양해좀).

 

 

요것도 새로 알게됨.

물론 무슨뜻인진 모름.

| 두항의 비트를 비교 같은 자리의 비트중 1이 존재할 경우 1을 반환 (비트 OR)

 

그리고 지금은 위젯에 대한 작업을 하고 있어서 좀 기록하는것들이 위젯관련 기능들 위주일거야.

NativeOnInitialized()얘는 버튼이 클릭되거나 할때의 뭐 생성자인가 그렇게불리는 아이라고 써져있어.

 

 

으악..눈이빠질거같은 아침 7시 44분이네.

바로자야지ㅠㅠㅠ.

씨플플진짜 중독성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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