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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장 겸 뻘소리

일기(꿀잼 그 자체!!!(이펙트,사운드,모델링))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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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아침 한 9시? 10시? 정도에 일어나서 AI로직도 보고 내 게임 레벨 디자인도 하는데 자꾸 옆에서 간 떨어지게 귀신이 따라와서 부들부들 떨고 있어서 ㅋㅋㅋ자꾸 시야 가리는 게 귀찮고 길막을 하는 게 짜증 나서 + 해당 맵 빨리빨리 좀 돌아다니기 위해 대시 시스템을 하나 만들었어.

 

하는 김에 대시 이펙트도 주고 사운드도 넣어서 잘 블랜드 해줬어.

(사실 말은 쉽게 하고 있지만 굉장히 어렵고도 어려웠음...)

 

나이아가라 이펙트 시스템이 진짜 진짜 진짜 진짜 진짜 머리 아프면서도 어려운 거 같아.

아무튼 그래도 결과물들 봐가며 하니 엄청나게 재미는 있었어.

아래는 오늘 만든 대시 영상이야.

 

첫 번째 영상이 최종 결과물, 두 번째 영상은 중간 정도 만들었을 때의 과정, 세 번째 영상은 아예 초반 부분 과정 영상이야.

내 기본 캐릭터가 올블랙이라 깔맞춤 해봤어 ㅎㅎ..

 

이땐 진짜 별로다 싶을 정도로 봐주기 힘든 듯... 나이아가라 진짜 힘들고 어려운 거 같아.

아래 영상은 언리얼 엔진 깔기만 해도 들어있는 기본 물 텍스쳐로 만들어봤어.

 

이땐 그냥 아예 별로...

여기서는 불 텍스쳐를 뽑아서 시트로 만들어준 다음 넣어줬음.

 

아무튼 대시도 이렇게 만들고 튜토리얼 맵에 넣을 버려진 한옥도 대충 만들었어.

아래 영상은 한옥 만들면서 어차피 언리얼로 가져가서 문이 자연스럽게 열리게 하기 위해선 피벗 포인트 설정을 잘해줘야 하는데 그걸 위한 피벗 오프셋 설정 기록 영상이야.

이 영상은 이따 다음 주쯤부터 시작할 유튜브 영상 소스로도 쓸 거야.

두 번째 영상은 5초? 정도밖에 안 되지만 자연스럽게 열릴 문짝 결과물!

 

 

 

 

++새벽 2시 47분 추가.

튜토리얼 맵 문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추가 + 사운드 이펙트 추가까지 완료.

 

이제 잘 거임 ㅎㅎ.

오늘 진짜 정말 많은 것들을 하고 자는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지만 너무 늦게까지 해버려서 일어나는 시간이 밀릴까 봐 걱정.. 언눙 사러가야겠움.

오늘 일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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