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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장 겸 뻘소리

Fatal Error "We are VTable ptr. Please use FVTableHelper constructor instead." 오류 원인과 해결 방법(UE 5.1 기준)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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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5.1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며 에디터가 크래시 나버리는 현상을 겪고 있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길 바람!.

 

Fatal error: [File:D:\build\++UE5\Sync\Engine\Source\Runtime\CoreUObject\Private\UObject\Obj.cpp] [Line: 114] We are currently retrieving VTable ptr. Please use FVTableHelper constructor instead.

 

 

보통 이런 크래시가 뜰 때, 언리얼 에디터는 이상없이 켜 지지만, 라이브 코딩이 활성화 되어있던 안 되어있던 관계없이 Hot Reload(핫 리로드)를 누르면 에디터가 크래시나게 될거야.

 

이런 상황이라면 위의 에러 아래에서 엔진 소스에 포함되지 않는 원인을 찾아주면 의외로 금방 해결돼.

 

 

이번의 내 경우에는, 아래 사진에서 찾을 수 있는 내가 만들었던 GmMM_Landscape01 스크립트가 원인이었어.

요 부분!

 

 

저건 내가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을 C++로 구축하려다가 아직은 안되겠다 싶어서 만들어만 두고 방치해놨던 스크립트인데 저 아이의 헤더 파일과 소스 파일을 지워주니 더이상 크래시가 나진 않았어.

 

VTable관련 크래시는 아무리 구글링해봐도 사례만 나오고 해결 방법은 나오지 않는것 같아서 일단 이렇게 기록해두는 중!

 

만약 이 지침대로 꼼꼼히 확인했음에도 해결이 안된다면, 혹시 내 스크립트의 생성자와 소멸자 부분에서 확인되지 않은 가상 함수를 호출하진 않았는지 확인해보길 바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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