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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5

언리얼엔진5에서 내 게임을 패키징해 내보내는 방법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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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인터넷을 뒤져서 나오는 자료는 아래와 같은 안내서만 있는데 저건 언리얼엔진 4에만 해당되는 방법이야.

 

 

 

언리얼엔진 5에서는 아래와 같은 위치의 버튼을 먼저 눌러주자.

뷰포트 좌측 상단에 위치해 있어.

 

 

그 상태에서 보이는 화면의 Project 부분에서 Build Configuration을 Shipping으로 바꿔주자.

 

 

그 아래부분에 있는 Staging Directory는 내보낼 경로를 의미하는 것 같아.

우측의 작은 점 세개를 눌러 경로를 지정해주자.

 

 

그 바로 아래에 보이는 Full Rebuild는 내 게임을 처음 패키징할때만 체크해 주고 수정된 파일만 추가해야 할 땐 false로 언체크해주면 돼.

난 이 프로젝트가 첫 패키징이니 체크 온을 해 줄게.

 

나머지 내 게임에 대한 옵션이나 설명같은것들은 여기서 조정해주면 돼.

 

 

이렇게 여러 옵션들을 취향껏 설정해줬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서 Shipping으로 바꿔주자.

 

그 후엔 다시 같은 경로에서 Package Project를 누르고 경로를 설정해 주면 돼.

 

그럼 이렇게 프로젝트가 타겟 플랫폼을 위해 패키징 되는 중이라고 뜰거야.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성공!

 

 

 

 

여기서 끝내도 되지만 꼭 출력 로그 창을 켜서(Output Log) 에러를 제외한 빌드 관련 메시지는 모두 필터 체크 해제해주자.

그럼 아래처럼 에러메시지를 제외한 잡다한 문구들은 전부 필터링될거야.

 

혹시라도 패키징이 끝났음에도 다른 에러 없이 지정한 패키징 경로의 폴더가 비어있다면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과 Visual Studio 버전을 체크해본다면 도움될 수도 있을거야.

 

에러가 없는데 지정된 경로 폴더가 비어있을 시엔 당연하겠지만 에러를 제외한 출력 로그 필터링을 전부 다시 켜 주고 한 줄 한 줄 꼼꼼히 체크해보면 돼.

 

 

하다 잘 안되거나 오류가 난다 또는 예외상황이 발생하면 아래 링크 글 참고!

https://zheldgksekfck.tistory.com/125

 

언리얼엔진5 출시 및 배포를 위한 패키징 작업 팁

확실한 실험에 따른 결과만 채워넣습니다. 프로젝트 세팅에서 패키징시킬 레벨(게임 베이스 레벨) 기준으로 패키징됨. 프로젝트 세팅 항목의 패키징 부분에 있는 아래 사진 부분에서의 경로같

zheldgksekfck.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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