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겸 뻘소리

오늘자 일기 및 기록(램 듀얼채널ㅠ인식안되는 이유+그립테이프+스피커 주문+어도비 구독취소)

by 개발의 묘미(GaeMyo) 2022. 8. 25.
SMALL

2022년 08월 25일 오후 7시 34분

후.. 일어난지 한시간반?정도밖에 안됐지만 오늘은 진짜 일어나서부터 지금까지 되게 놀랬어.

삼성 램 DDR4 32GB 하나가 더 와서 한 쌍으로 끼워봤는데 1/3, 2/4 1,2,3,4 어떻게 꽂아봐도 듀얼채널 인식이 안되고 cpu-z프로그램에선 Dual이 아닌 아래 사진처럼 떠서 진짜 많이 찾아보고 걱정했는데

 

알고보니

ㅋㅋㅋㅋㅋㅋ진짜 다행 ㅠㅠㅠㅠㅠㅠ.

 

진심 듀얼채널 인식 불량에는 메인보드 불량, 램 불량, 씨피유 불량 세 가지 경우의 수가 있다 해서 얼마나 무서웠는지 몰라.

메인보드나 램 문제면 그나마 2~30선에서 해결할 수 있지만 씨피유 문제면 그냥 100만원이 넘는 문제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

 

++추가

게임개발자나 프로그래밍이나 코딩 관련 오픈채팅방이 많이 없어서 내가 하루하루 욕도 먹고 고치기도 하고 모든 문제들을 좋게 해결하기도 하고 실수도 하고 멋진 모습도 보여주고 부끄러운 모습들도 보여주는 모든 것들을 보고 계셨을 줄은 예상은 약간 했지만 막상 사실이라고 본인 입에서 들으니 부끄럽네 ㅋㅋㅋ.

난 모든 방에서 하나의 프로필만 쓰기 때문에 현실 인격과 온라인 인격도 별반 다르지 않고 익명이라고 막 하게 되는 부분도 없는 편이야.

 

++오후10시08분 추가.

친구가 추천해줘서 샀던 이거 도착!

 

이거 붙였더니 

영롱...

아 이게 아니지

그립감 엄청 좋고 마우스를 원하는 만큼 정밀하게 딱 이동시키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서 손목 건강도 신경쓸 수 있을 거 같아. 잘 산것 같아.

 

 

++오후10시 49분 추가

스피커 주문도 하고 엑스젠 작업도 집중해 보려는데 갑자기 KCP결제메시지가 날아와서 당황했어.

24000원이길래 아 이건 어도비구나(또는 37000) 싶었는데 혹시나 해서 내가 쓰는 카드인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결제 번호를 따 와서 KCP 결제내역 조회를 누르고 조회해 봤더니 아니나다를까 어도비였어(짜증).

물론 홈페이지 들어가서 취소하긴 했어. 20분정도 잡아먹음 ㅠ.

반응형
SMALL